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객체 : 물리적으로 존재하거나 추상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것 중에서 자신의 속성을 가지고 있으면서 식별 가능한 것을 말한다.
EX) 자동차, 책, 강의, 주문
객체는 속성과 동작으로 이루어진다.
EX) 사람
속성 | 동작 |
이름 | 웃다 |
나이 | 걷다 |
키 | 손들다 |
자바는 이 속성과 동작을 각각 필드와 메소드라 부른다.
현실 세계의 객체를 소프트웨어 객체로 설계하는 것을 객체 모델링 이라고한다.
현실세계는 객체와 객체 간의 상호작용으로 이루어짐
EX) 사람과 계산기
사람 -> 더하기 기능 이용-> 계산기
계산기 -> 결과 값 리턴 -> 사람
코드로 나타내보면
int result = Caculator.add(10,20);
객체는 개별적으로 사용될 수 있지만 대부분 다른 객체와 관계를 맺고 있다.
이 관계의 종휴에는 집합 관계, 사용 관계, 상속 관계가 있다
- 집합 관계 : 객체는 하나의 부품이고 하나는 완성품에 해당
- 사용 관계 : 객체 간의 상호작용
- 상속 관계 : 상위(부모)객체를 기반으로 하위(자식) 객체를 생성하는 관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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